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EO GROUP

KR EN

GEO Group 비즈니스

GEO Group’s  Business

석유제품유통사업

> GEO Group 비즈니스 > 석유제품유통사업
지오그룹은 2012년부터 중앙아시아 몽골의 수도 울란바타르에서 M100을 주 연료로 하는 200MW급 중유발전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금번 PPA를 기준으로 발전소 착공을 앞두고 있다.
연간 약 400,000톤이 소요되는 연료는 카자흐스탄 카즈콘트락(Kazcontrakt)그룹에서 공급을 받으며 카즈콘트락은 차기 진행되는 사업에도 Oil Supply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를 계기로 지오그룹은 단순히 석유제품을 공급을 받는 입장에서 몽골 중유발전소의 Oil Supply인 카즈콘트락과의 업무제휴와 에이전트 계약을 통해 다양한 석유제품을 유통할 수 있는 중계무역 자격을 취득했다.

카즈콘트락 그룹은 1965년 구 소련 카자흐스탄 물류교통위원회로 출발하여 국가조달위원회로 변경되었고, 이후 카자흐스탄 광물자원 부처로 조직이 변경 된다. 그리고 구 소련의 붕괴와 함께 정부 부차 산하에서 지금의 사기업으로 변경되었고 러시아로 수출하는 원유의 수송, 카자흐스탄에서의 정유 사업은 물론, 러시아 정유사에 원유 및 석유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카즈콘트락과의 업무제휴 및 에이전트 계약으로 아시아 기업을 대상으로 중계무역을 기대할 수 있으며 특히, Gas Oil, 디젤, 연료유, 나프타 등의 제품은 중국 에너지기업들의 관심으로 상당 부분 진전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