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EO GROUP

KR EN

GEO Group 비즈니스

GEO Group’s  Business

해외광산사업

> GEO Group 비즈니스 > 해외광산사업
조사지역의 지질은 캠브리아기 중~후기의 반려암류와 고철질 섬록암류를 기반암으로 하며, NE-SW계열의 좌수향 대단층대를 중심으로 북부에 석탄기 초기의 퇴적암류가 분포한다. 이후 고생대 관입암복합체가 이를 관입하고 있으며, 계곡부를 중심으로 현생 충적층이 넓게 피복하고 있다.
층리는 대략 N30E / 40NW의 주향-경사를 보이며, 광구 외곽의 노두와 비교했을 때, 북서부에 구조대가 발달해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절리군은 N70E계열과 N30W계열이 광역구조와 유사하게 우세하게 나타나, 이러한 구조대를 따른 광화작용이 발달할 것으로 사료된다. 능선부 노두 상에서 변질대가 소규모 확인되며, 북부의 사암의 경우 강하게 규화된 형태를 보인다. 사암의 규화작용은 관입암체에 의한 열변성작용을 받은 것으로 보이며, 변질대의 발달은 단층과 복합적으로 형성된 절리군을 따라 형성된 것으로 관찰된다.
물리탐사 결과, 저비저항 이상대는 대체로 지질구조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판단되며, 고충전성 결과는 광구 전반에서 주요 이상대가 확인되고 있다. 저비저항 이상대와 고충전성 이상대의 중첩과 고충전성 이상대의 빈도와 연 속성을 고려할 때, 광구 중앙부와 남부의 이상대 지역에 대한 심부 탐광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트렌치 탐사 결과, 남부의 화강암체 내에 고철질 섬록암류가 다수 포획되고 있는 것이 확인되며, 이는 구조대의 발달양상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점토광물이 충진된 EW~N70E계열의 절리군이 우세하게 나타나며, N40W계열과 N20~30E계열의 절리군이 형성되어 있으며, 절리를 따라 소규모의 변질대와 석영세맥이 확인된다.
트렌치에서 채취한 239개 시료 중 7개 시료에서 Au 0.11~0.5g/t의 품위를 보이는 금광화작용이 확인되었다.